티스토리 뷰

IT정보

구글 크롬캐스트 노트북 연결 방법

페이보릿IT 2021. 11. 22. 13:41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캐스트 노트북 연결 방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같은 경우 화면 공유를 통해 노트북을 티비 화면이나 모니터에 연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볼 수 있죠.

 

 

구글 캐스트라는 이름 답게 화면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는 쉽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캐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에 연동하려면 우선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점세개 아이콘을 한번 눌러줍니다.

 

 

점세개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목록이 펼쳐지는데요. 여기서 전송 항목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전송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탭 전송이라는 팝업창이 하나 생성됩니다. 여기서 사용 가능한 기기를 선택하면 되죠. 저 같은 경우 캐스트 기기 이름이 크롬 캐스트로 되어 있는데 화면 연결을 위해 한번 클릭하면 곧바로 화면 연동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동이 됐다면 위와 같이 노트북 화면이 모니터 또는 티비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1:1 미러링으로 사용할 수 있고 OTT 서비스 같은 경우 OTT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전송 버튼을 눌러주면 별도로 티비나 모니터 화면에 영상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을 할 경우 티비 화면에는 영상 재생을 해놓고 노트북으로 다른 작업을 해볼 수 있죠.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구글 크롬캐스트 노트북 연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