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 또는 대표 앱을 이용하면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홈페이지에서 하는법을 알아봐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인증센터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넘어왔다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공인인증서 항목을 한번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공인인증서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내려줍니다. 그리고 사용자 본인확인을 위해 사용자 아이디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약관 동의/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본인확인 완료후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안내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용도제한용 무료 항목 선택을 해주고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줍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왔다면 위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체크박스 체크후 예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추가 본인 인증 선택 페이지로 넘어오며 여기서 인증 가능한 수단을 선택하고 아래 인증받기 버튼을 눌러 인증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아래쪽으로 내려와 사용자 추가본인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보안카드, 모바일 OTP로 할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 보안카드로 진행을 해줬습니다.

 

 

이어서 수수료 출금예약 내역확인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인증서 종류, 출금계좌번호,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확인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고객 세부정보 입력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해당 정보들이 모두 맞나 다시 한번 확인을 해주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서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여기서 아래쪽 노란색 인증서저장 버튼을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저장 위치 선택 팝업창이 뜨면 저장할 위치를 하나 선택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인증서 암호 입력 팝업창이 뜨는데요. 사용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절차에 따라 진행 됐다면 위와 같이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다는 팝업창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고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