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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입 절차만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이 가능한 수단으로 로그인을 먼저 진행합니다.

로그인 완료후 상단에 조회/발급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주고 현금영수증 발급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으로 넘어오면 승인거래 발급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로 넘어와서는 공급사업자 정보를 지정하고 거래정보 등록 아래 발급요청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내역은 다음날 조회 가능하며 사업자가 당일 밝브한 내역은 당일 발급 조회/정정/취소에서만 발급 취소가 가능합니다. 총 거래금액을 입력하면 거래유형 과세 면세에 따라 공급가액과 부가세가 구분됩니다.

발급신청 불가 업체라고 나온다면 다시 해당 페이지로 돌아와 홈택스 발급 신청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현금영수증 홈택스 발급 사업자 신청 페이지로 넘어오면 가맹점 정보 입력 및 지정 그리고 아래 업체 담당자 정보 입력후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신청후 승인이 완료된 가맹점만 홈택스를 통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승인 여부가 처리되면 입력한 연락처로 안내 SMS가 발송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ㅅ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