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중지시키는 방법 끄기 삭제 제거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우선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키 + i키를 눌러주고 해당 팝업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왔다면 좌측에 있는 windows 보안 항목을 클릭하고 오른쪽 보호 영역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windows 보안 팝업창이 뜨면 설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팝업창에서는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끔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키 + r키를 눌러줍니다. 실행창이 뜨면 명령어 gpedit.msc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팝업창이 뜨면 좌측 관리 템플릿을 눌러주고 다시 우측 윈도우 구성 요소로 들어가 줍니다.

 

윈도우 구성요소로 들어왔다면 곧바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 폴더를 찾아 들어가 줍니다.

해당 폴더로 넘어왔다면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 끄기 항목을 찾아 두번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속성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좌측 상단에 있는 사용 안함 선택을 해주고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윗쪽에 있는 실시간 보호 폴더를 찾아 두번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해당 폴더 목록이 나타나며 이쪽에서는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실시간 보호 끄기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속성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왼편 윗쪽에 위치하고 있는 사용 안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윈도우10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중지시키는 방법 끄기 삭제 제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