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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팩스발급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색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진입후 곧바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본인 인증이 가능한 수단을 이용하고 로그인을 먼저 진행합니다. 개인/사업자가 있으니 잘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완료후 다시 메인 페이지로 왔다면 왼편 중앙쯤에 위치하고 있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여 줍니다.

자격득실확인서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아래쪽에 있는 조회 부분에 주민등록번호 확인후 조회조건을 선택하여 주고 빨간색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쪽으로 자격득실내역 항목들이 조회가 되며 우측 아래에는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 버튼이 확인될 겁니다.

프린트발급을 할 경우 해당 팝업창이 나타나며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pdf 파일을 실행하면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데 본인 생년월일 앞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증명서 팩스 전송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며 발송할 팩스번호를 두번 연속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팩스발급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