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 출력 방법 팩스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발급을 진행하는건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거나 직접 정부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진입했다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며 여러 가지 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먼저 진행하여 줍니다.

로그인 완료주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부분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버튼을 찾아 클릭하여 줍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나타나며 곧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신청 페이지로 넘어오며 우선 상단에서 등본 또는 초본 또는 영문을 선택하고 아래쪽 주소를 확인하여 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와 발급 형태를 확인해주고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좌측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넘어오게 되며 처리 상태에 있는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출력 팝업창이 뜨며 우측 상단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을 하려면 대상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PDF 파일 저장이나 Fax 전송을 원한다면 대상에서 더보기 클릭후 대상 선택 팝업창이 나타나면 해당 항목들 선택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 출력 방법 팩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