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 단말기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소비자소득공제 사업자지출증빙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단말기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소비자소득공제 사업자지출증빙은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습니다. 카드단말기 종류마다 버튼 위치가 다르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말기 제조사마다 버튼 위치가 다르지만 누르는 버튼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죠.

신용카드단말기 좌우측 상단이나 하단을 살펴보면 현금 버튼이라는게 보일겁니다. 이 현금 버튼을 찾았다면 고민 없이 눌러주세요.

현금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소비자소득공제, 사업자지출증빙, 자진발급, 일반영수증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개인 즉 일반적인 손님 소득공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려면 카드 단말기에서 0번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말기마다 누르는 숫자 버튼이 다르기 때문에 좌측에 어떤 번호인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번 소비자소득공제를 누르면 현금영수증승인 화면으로 넘어가며 현금영수증 카드 번호 또는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단말기에서 직접 입력해도 되며 연결되어 있는 싸인패드에서 입력을 해줘도 됩니다.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같은 경우 사업자지출증빙으로 발급을 해야합니다. 해당 단말기의 단축번호는 1번이네요.

 

 

1번을 눌러주면 해당 화면으로 넘어가며 단말기에서 직접 눌러도 되고 연결되어 있는 싸인패드에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발급을 완료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카드 단말기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소비자소득공제 사업자지출증빙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