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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용카드단말기 대여 등록 설치방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단말기가 있다고해서 바로 결제가 되는건 아닙니다.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개통이 되어야지만 결제가 진행됩니다. 핸드폰과 같이 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통신사 같은걸 선택해줘야 합니다. 카드단말기 통신사는 보통 밴사라고 부르며 밴사에 등록을 하려면 카드단말기 대리점을 거치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 처리하기에는 굉장히 번거롭기 때문에 대리점을 통하는게 가장 효율적이죠.

단말기는 구입과 대여로 나누어지는데요. 대리점을 통하여 개통일 진행할 것이라면 대여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여 비용은 월 11,000원(부가세 포함) 정도 입니다. 계약 기간도 있는데요. 보통 계약기간은 36개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이며 업체마다 비용도 계약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카드단말기 등록을 위해 대리점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큰 어려움 없이 포털사이트에 신용카드단말기를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나오는데 5군데 정도 전화를 돌려보고 가장 괜찮은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 기준으로는 A/S 여부 , 용지 공급 여부 그리고 가격과 계약기간이 되겠습니다. 전화를 돌려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하면 되는 것이죠.

대리점을 선택했다면 진행 절차는 순조롭습니다. 카드단말기 업체에서 준비하라는 서류를 준비하고 전달만 해주면 등록을 해주고 직접 방문하여 설치까지 해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건 없습니다. 여기서 서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로 나누어지는데요.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대표자 명의 핸드폰번호, 매장 외부/내부 사진 1장씩 그리고 영업신고증과 이메일주소가 필요합니다.

 

법인사업자 같은 경우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대표자 명의 핸드폰번호, 매장 외부/내부 사진 1장씩, 영업신고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주주명부(한글 이름 옆에 영문표기), 사용인감계(법인인감이 다를 경우), 이메일주소가 필요합니다.

해당 글을 보고 준비할 필요 없이 업체에서 준비하라는 서류를 준비하고 발송을 해주면 보통 대리점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서 진행을 해줍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가장 중요한건 계약기간, 월 납부 금액 그리고 A/S 여부 등등이 있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용카드단말기 대여 등록 설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