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정품인증 빌드7601 확인방법 기간만료 창 제품키 없애기 하는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품인증 방법

오래된 OS이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7입니다. 호환성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이게 더 편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죠. 정품인증 또한 어렵지 않게 다시 해볼 수 있으며 우선 윈도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cmd 검색후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

정품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첫번째 명령어 slmgr /ato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바로 인증이 되는 경우도 있고 오류가 뜨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류가 떴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오류가 떴다면 다음 명령어로 slmgr /rearm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명령을 완료했습니다.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안내에 따라서 윈도우 다시 시작을 해줍니다.

다시 부팅이 되었다면 관리자 cmd 실행후 slmgr /xpr > slmgr /dli 입력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윈도우7 정품인증을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윈도우7 제품키 없애기

윈도우7 제품키 없애기 역시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cmd 관리자 팝업창을 실행해주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해제 명령어는 slmgr /upk 입니다. 해당 내용을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제품 키를 제거 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며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인증이나 만료 문구를 없애거나 그리고 제품키 해제는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으며 명령어를 오타 없이 잘 입력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윈도우7 정품인증 빌드7601 확인방법 기간만료 창 제품키 없애기 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