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윈도우10 해결법에 관하여 써볼까 합니다. 갑자기 이런 문구가 뜨게되면 당황스러울수 있는데요. 간단한 조치로 정상으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키 + i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windows 설정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상태 화면이 보이게되며 연결되지 않음 밑에 문제 해결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발견된 문제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더넷 어댑터가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었다네요. 아래 이 복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안된다면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같은 경우 제어판에 들어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창이 생성되면 우측에 있는 이더넷 버튼을 클릭합니다.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버튼 이름이 Wi-Fi로 되어 있을겁니다. 동일하니 클릭합니다. 페이보릿 불펌금지

새로운창이 하나 뜨면 자세히(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창에서는 IPv4 DNS 서버 부분을 사진 찍어주거나 메모를 해둡니다. 다음 설정에서 해당 값을 입력해주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닫기 버튼 클릭

곧바로 아래에 있는 속성(P)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부분을 두번 클릭합니다. 타닥...

그럼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하단에 있는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E) 선택후 사진 찍어두거나 적어뒀던 DNS 서버 값과 보조 DNS 서버 값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값 등록이 완료 되었다면 마무리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 되었나 확인을 해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