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한글 배포용문서 해제 및 프로그램

페이보릿IT 2020. 9. 1. 09:20

 

한글 배포용문서 해제 및 프로그램 소개를 해보는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배포용 문서 설정이 걸려 있는 파일은 위와 같이 해제를 해볼 수 있지만 비밀번호가 걸려 있기에 풀기가 쉽지 않죠. 그럼 포기를 해야하나? 아닙니다.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해제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에 있는 링크 박스로 들어가 줍니다.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 OpenHwp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편집·복사·인쇄가 안 되어서 그림 파일로 만들거나 똑같이 따라치느라 고생했던 한글 배포용 문서. 이제 평범한 한글 문서로 바꿔보아요! 새 소식 한글 2018 이상에서 �

openhwp.azurewebsites.net

링크 박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좌측에 있는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배포용문서 처리가 되어 있는 파일을 첨부하여 주세요.

한글 배포용문서를 첨부 하였다면 바로 오른쪽에 있는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로 성공을 할수도 있으며 위 캡쳐 사진처럼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류가 떴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받아 변환을 시도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스크롤을 조금 더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새소식에 프로그냄 내려받기 버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아주고 압축을 풀어 주세요.

압축을 풀어주고 폴더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파일 4개가 확인 됩니다. 여기서 OpenHwpExe.exe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주세요.

배포용 한글 문서 변환기가 실행되며 상단쯤 위치한 한글 파일 선택 후 변환하기(C)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리고 변환할 파일을 첨부하여 주세요.

첨부하는 동시에 변환이 되며 결과에 성공 처리가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버튼을 누를필요 없이 첨부를 하면 바로 해제가 되게 되죠.

해제된 파일은 원본이 있는 폴더에 변환이라는 글자가 적혀져 새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문서 파일을 더블 클릭 하여서 사용을 하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