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윈도우10 가상화면 데스크톱 만들기

페이보릿IT 2020. 7. 27. 13:50

작업을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또는 몰래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 있죠. 대부분 많은 분을이 작업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가상 화면을 몇개 더 만들어 한곳에서는 엑셀 작업을 한곳에서는 워드 작업을 뭐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좋죠.

윈도우10 가상화면 데스크톱 만들기는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눌러줘야 하는데요. 윈도우키 + Tab키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 새 데스크톱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되죠.

그럼 이렇게 데스크톱2가 생기게 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1과 똑같은 2의 화면이 뜨는데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 지는거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한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복잡하고 머리가 아프기 때문에 이렇게 화면을 2~3개로 구분해 놓고 각각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저장 파일들은 모두 공유가 되니깐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창을 여러개 켜두며 작업 하시는 분들에게 용이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면 전환 단축키도 있는데요. Ctrl + 윈도우키 + 방향키 좌우를 누르면 1번, 2번 빠른 전환이 가능합니다.

뭐 이런식으로 셋팅을 해놓고 회사에서는 블로그 및 게임도 몰래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혹여나 걸리면 이미지가 좋아지지 않기에 작업 하는데 있어 편리한 쪽으로 사용을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