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더운 여름시즌이네요. 이맘때쯤을 시작으로 다들 여행을 많이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학생 분들과 아직 20대를 즐기고 있는 분들중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스텝 생활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거 같네요. 물론 회사 생활에 질려 퇴사를 하고 여유와 낭만을 즐기기 위해 게하 스탭을 구하시는 30대 분들도 계실거구요. 다양한 이유와 재미를 위해 그리고 경험을 위해 나만의 게스트하우스의 생활을 그려볼거 같습니다. 제주를 좋아하고 자주 가고 싶고 또는 한번쯤 편하게 살아보고 싶은 마음 저도 한두차례 겪어 봤으니깐요.

 

 

알고 있으면 정말 여러가지 정보들을 볼 수 있는데 처음이라면 어디서 게하 스텝 모집 공고를 볼 수 있는지 잘 모르실겁니다. 종종 게스트하우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 공고가 올라오지만 이런 곳들은 금방 금방 스텝 채용이 되죠. 그럼 가장 공고가 많이 올라오고 정보가 많은 곳은 어딜까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스텝 모집 공고가 가장 많은곳은 바로 위에 보이는 카페입니다. 국내 최대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여행자 모임 - 니 잘못이 아니야, 카페 이름부터가 참 낭만적이죠. 회원수가 15만명이며 즐겨찾는 멤버만 8500명이 넘는 제주 관련 대규모 커뮤니티가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도 스텝 생활을 하기전 이곳에서 열심히 공고를 보고 몇몇 게하를 추려내 지원을 했고 합격을 해서 2017년 처음 입도를 했었죠.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여행자모임 - 니... : 네이버 카페

제주도여행 제주게스트하우스 정보 총집합. 지역별,올레길 코스별 게스트하우스 소개. 예약 니잘못이아니야

cafe.naver.com

정말 오랜만에 접속해서 글들을 몇개 봤는데 제가 공고를 봤을때 하고는 다르게 남자 스텝들을 굉장히 많이 뽑더군요. 제가 지원을 했을때는 뽑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게하들이 대규모 시설로 바뀌다 보니 이런 현상이 생기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유/무 급여로 게하가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무급인 곳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돈에 얽매여 진짜 직원처럼 일을 하게 되는 일이 생길수도 있으니깐요. 그냥 애초에 금액 지불을 받지 않고 내가 할일만 하는게 현명합니다.

 

또한 게하의 파티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년정도 생활하며 두곳을 모두 경험해 봤는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파티가 없고 체계가 갖춰진 조용한 게하로 스텝 생활을 간다면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대체적으로 체계가 갖춰진 게하는 소등시간이 따로 있고 그 시간 이외에 외출이 불가하기 때문에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기에 생활 패턴이 굉장히 건강해집니다. 그리고 딱히 큰일이 없기에 정해진 일만 제대로 한다면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굉장히 많아 여유를 즐기며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진정 편안하고 고요한 제주의 힐링을 원한다면 체계가 갖춰져 있고 파티가 없는 조용한 게스트하우스를 추천합니다. 단점은 심심합니다. 시간이 지나다 보면 심심해요.

 

그리고 파티가 있는 곳은 일단 재밌습니다. 하루하루가 매일 재밌고 신나죠. 제가 파티 게하에 근무 했을때는 연말 시즌과 신년 시즌이라 매일 매일 숙박객들이 붐볐습니다. 그래서 매일 파티가 열렸고 매일 술을 마셨죠. 11월부터 2월까지 거의 하루도 빠짐 없이 마셨던거 같습니다. 음주 가무를 좋아해 파티 게하로 간다면 아마 평생 먹을 술을 그곳에서 절반정도를 마실겁니다. 또한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밤새도록 나눠볼 수 있는게 장점일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단점이 됩니다. 한잔할때는 평생 친구가 될것처럼 이야기를 하지만 다음날 아침이면 기억을 못하시는 분들도 있고 서로 어색해서 쭈뼛거리는 경우가 있죠. 이럴때면 조금 배신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뭐 아무튼 이렇게 매일 놀다보면 근무날이 아닌 쉬는날도 술을 먹게되고 다음날 또 일하고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생활이 좀 길어지다 보면 여기서 내가 뭐하고 있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글을 새벽에 미리 쓰다보니깐 이런 저런 말들이 길어졌네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좋은 게하를 골라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스텝 생활 준비물 짐싸기 배송 보내기

제주도 한달살기를 가면서 또 하나의 고민은 준비물입니다. 단독으로 혼자 살곳을 가던 게스트 하우스 스텝으로 가던 짐은 거의 비슷합니다. 보통 모든 짐을 손수 들고갈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favoritep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