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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조치사항 몇가지,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있던 컴퓨터 업무를 마치거나 외출 때문에 컴퓨터를 끄고 다시 돌아와 컴퓨터를 켰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참 난감하죠. 분명 조금전 까지는 정말 잘됐는데 말이죠. 마냥 손놓고 기다릴수는 없고 100% 해결 방안은 아니지만 몇가지 조치사항을 시도해볼 수는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문제해결 방안입니다. 7버전은 네트워크로 따로 들어가줘야하며 10버전은 먼저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R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윈도우키+R키를 동시에 제대로 눌렀다면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항목을 열 수 있는 실행 팝업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여기서 명령어 입력창에 ms-settings: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정상 적용이 되었다면 ms-settings: 입력후 windows 설정 팝업 페이지가 조회되면 Wi-Fi, 비행기 모드, VPN 기능등을 설정할 수 있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페이지가 조회되며 이 화면에서는 중앙쯤에 보이는 문제 해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제 해결 버튼... 이 기능이라면 제일 쓸데없는 기능이라고 인스타에서 봤었는데 윈도우10에서는 해결이 잘되기도 합니다... 신기하게도 정말 안되던게 이 버튼 클릭 몇번만으로 다시 살아나기도 합니다만 문제 해결이 안될때도 있습니다. 페이보릿 불펌금지

문제 갬색후 진단을 해주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더넷 케이블이 빠져 있다고 진단을 해줬네요. 케이블 재연결후 문제 해결 여부 확인을 해주면 문제 해결을 완료 했다는 안내 문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 고장일수도 있으며 네트워크 환경이 일시적으로 꼬인 상황이라면 문제 해결만으로도 충분히 조치를 할 수 있지만 안되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 조치법으로 넘어가 주세요.

 

 

윈도우 자체 기능 문제 해결 방안으로 조치가 되지 않았다면 두번째 방법을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워주고 devmgmt.msc 명령어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정상적으로 devmgmt.msc 입력후 장치 관리자 팝업창 조회가 되면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을 펼쳐주고 네트워크 드라이버 마우스 우클릭후 디바이스 제거(U)를 진행하여 주세요.

곧바로 해당 디바이스를 제거하시겠습니까? 시스템에서 이 디바이스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경고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제거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다시 네트워크 어댑터 우클릭후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A) 항목을 눌러 제거된 디바이스 목록을 살려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재부팅후 인터넷 연결이 되었나 확인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이 안될시 공유기 내부ip설정을 다시 해보는 조치 방법도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기준입니다. 웹 브라우저 실행후 주소창에 192.168.0.1 입력후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admin/admin으로 되어 있으며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 관리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세요.

관리 도구 클릭후 해당 페이지가 조회되면 왼편 고급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 순서로 가주세요. 그럼 내부 네트워크 설정 페이지가 뜰겁니다.

내부 네트워크 설정 페이지가 조회되면 내부 IP주소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192.168.0.1로 지정되어 있으며 192.168은 그대로 냅두고 뒤에 2칸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을법한 ip번호로 바꾸어 주고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TwinIP가 설정된 경우 해지되며 공유기가 재시작 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공유기 재설정을 위하여 파란색 박스 확인 버튼을 눌러주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내부 네트워크 재설정을 위하여 재시작 중입니다. 약 2분 가까이 되는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금방 지나가니 그냥 천천히 기다려 주면 될것 같습니다.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다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바뀐 URL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유선 공유기 같은 경우에는 그대로 종료후 사용을 하면 되고 유무선 제품이라면 보안 설정을 해줘야겠습니다.

바뀐 IP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여 주고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 위와 같이 이름 및 암호 그리고 보안문자 입력후 아래 로그인 버튼을 눌러 접속을 진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이후 관리도구 페이지로 이동후 기본설정 -> 무선 설정/보안 순으로 이동후 기본 무선 네트워크 이름과 채널 암호화 및 암호 설정을 해주고 하단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보통 이런 방식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만약 그대로라면... 공유기 문제 또는 인터넷 통신사 문제일수도 있으니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여기까지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조치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