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소장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매일 웹으로 들어와 보는것도 좋지만 저장해두고 생각날때마다 시청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받아서 불법적으로 사용한다면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카카오tv 원본 동영상 다운로드는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받고자 하는 영상 게시물로 접속하여 위와 같이 우측 상단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공유하기 페이지가 조회되며 url를 복사할 수 있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해당 복사 버튼을 눌러 url를 복사하여 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Tube offline링크 박스 버튼을 클릭하여 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video url 부분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하여주고 우측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Download videos from Naver free!

Easiest way to download a video from Naver. Free. Fast. No Signup.

www.tubeoffline.com

로딩 시간이 어느정도 있으며 검색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사이즈별 화질별로 다운로드 항목들이 나열되게 됩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게 가장 높은 원본 화질로 해당 부분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 캡쳐화면과 같이 동영상 재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점세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페이보릿 불펌금지

점세개 아이콘을 누르면 팝업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받기가 시작됩니다. 소요시간은 pc마다 다르겠지만 그렇게 빠른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가만히 기다리면 완료가 되겠죠. 해당 사이트는 여러가지 영상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지만 모든것을 받아볼 수는 없습니다. 방송사 관련된건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는거 같더군요. 주의사항은 받아서 불법적으로 사용하면 제재를 받는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