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동원시장 소문난 순대국 가격 주차장

페이보릿IT 2023. 3. 22. 15:39

동원시장 소문난 순대국 가격 주차장, 작년부터 자주 가는 순대국집 중에 하나이다. 면목역에 위치하고 있고 나 같은 경우 지하철 7호선을 타고 방문한다. 가끔 차량으로 이동할 떄가 있기는 하지만 주차장이 좀 협소한 편이라 보통 지하철로 이동하는 편이다. 주차장 같은 경우 동원시장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유료 주차장이지만 요금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다. 단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시장 피크타임에는 피해 가는 것이 좋다.

아무튼 동원시장 안에 있는 소문난 순대국 도착, 메뉴는 식사류와 안주류가 있다. 식사류는 순대국, 순대국(특), 내장순대국, 소머리 국밥이 있고 안주류에는 머리고기, 편육, 술국, 순대, 순대포장이 있다. 가격대는 이렇다. 내가 처음 먹었을때 가격이 6천원이었는데... 물가가 많이 올랐나보다, 조만간 오리지널 순대국은 만원이 될 것 같아서 조금은 무서운 느낌이 든다. 우리는 순대국 2개를 주문했다. 마음 같아서는 소주나 청하도 한병 시키고 싶었는데 참았다.

 

반찬은 배추 겉절이와 석박지가 나온다. 그리고 새우젓, 썰어진 청양고추가 함께 나온다. 겉절이와 석박지는 별도의 통에 함께 나오는데 직접 덜어서 잘라 먹으면 된다. 위생적이라고 볼 수 있다.

 

 

코리안 패스트푸드답게 잠시 기다리면 순대국이 나온다. 펄펄 끓여서 나오는데 이때부터 마음이 두근거린다. 오늘은 얼마나 맛있을까?, 자주 먹는 순대국이지만 매번 먹을 때마다 설레는 기분이다. 맛있는 맛집이라 그런지 어느 시간 때에 방문해도 손님이 많기도 하다. 평일 낮부터 머리고기에 소주 한잔 하시는 아저씨들이 상당히 부럽기도 하다. 나도 머리고기에 소주 한잔하고 싶다는 소리다.

 

 

시원한 국물에 들깨가루가 들어가 적당히 고소한 맛이 상당히 조화롭다. 그리고 건더기도 상당해서 먹는 재미가 있는 순대국이다. 또 먹고싶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동원시장 소문난 순대국 가격 주차장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