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티빙 티비 연결 tv로보기 보는법

페이보릿IT 2021. 9. 24. 15:52

안녕하세요 페이보릿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빙 티비 연결 tv로보기 보는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OTT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볼만한 콘텐츠도 많아지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이런 서비스를 더욱 이용하게 되는거 같네요.

티빙 역시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작은 화면이 답답한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티비와 연결하여 보면 되는데요. tv에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미라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tv이거나 별도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구형 티비라면 별도의 장비를 달아줘야 합니다.

티빙 티비 연결 tv로보기 보는법 준비가 되었다면 티빙 앱을 실행하고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미라캐스트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여 줍니다.

캐스트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아래쪽에서 연결이 가능한 기기 목록이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기기명을 선택하여 연결을 시도하면 되겠습니다.

티빙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티비에서 따로 로그인할 필요가 없이 해당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송출할 준비가 되었다는 화면이죠.

이제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영상 콘텐츠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곧바로 tv에서 송출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연결 및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죠.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티빙 티비 연결 tv로보기 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